RN-BSN특별과정 교육철학
  • 간호대학의 교육철학은 대학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공헌할 지도자적 자질과 인격을 도야함을 근본으로 한다.
  • 교육은 교양인으로서의 인성개발과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고 기능을 수행하고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기능을 가진다.
  • 학습은 학생의 지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하는 자기지향적이며 일생을 통하여 계속되는 과정이다.
  • 간호학은 인간의 건강에 초점을 둔 과학과 기술이 통합된 학문이다.
  • 간호대상자인 인간은 신체 · 정신 · 사회 · 영적 · 발달적 통합체로서 자아실현을 지향하며 변화하는 환경과 역동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개체이다.
  • 건강은 인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환경과의 상호 작용 속에서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 안녕 상태이다.
  • 간호는 간호과정을 적용하여 간호대상자의 건강유지, 증진, 회복의 도모 또는 편안한 임종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직이다.
  • 환경은 개인, 가족, 집단, 지역사회를 둘러싸고 있는 물리 · 심리 · 사회 · 문화 · 생물학적상황이다.
  • RN-BSN 특별과정 교육은 성인학습자로 하여금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비판적 사고를 기반으로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과 지도자적 소양. 탐구적 자세를 갖추도록 하는 것이다.
교과목 소개
교과목 소개
학년
학기
이수
구분
교과목
번호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3-1 전기

전선

전선

AMC053

AMC003

AMC076

간호과정과 비판적 사고

건강사정

기초간호과학

3

3

3

3

3

3

0

0

0

3-2 전기

전선

전선

AMC056

AMC058

AMC070

간호지도자론

임상약리학

통합간호Ⅰ

3

3

6

3

3

6

0

0

0

4-1 전기

전선

전선

전선

AMC055

AMC075

AMC093

AMC072

간호연구개론

간호와 경영

건강증진

통합간호Ⅱ

3

3

3

5

3

3

3

5

0

0

0

0

4-2 전기

전선

전선

전선

전선

AMC059

AMC015

AMC078

AMC082

AMC073

간호연구 방법 및 통계

간호특론

응급재해간호

재택간호

지역정신보건간호

3

3

3

3

3

3

3

3

3

3

0

0

0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