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인제대학교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2014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오는 2020년 6월까지이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하고 관리하기 위해 교육과정 운영, 교육 여건, 교육성과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공식적으로 판단하기 위한 제도이다.
2014년도 12월 한국간호평가원에서 주최한 제 3회 학습성과기반 간호교육과정 연구 대회에서 김혜령 교수가 간호학과 4학년 '통합실습' 교과목을 분석한 '성과기반 간호실무 역량강화 교육의 수업 설계와 운영'을 출품하여 우수상을 수상함.
‘박남희 인제대 간호학과 교수’가 단장을 맡고 있는 ‘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에서는 지난 4월 15일 부산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2015년 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위촉식을 가졌다.
박교수는 2013년부터 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을 운영하며, 부산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기술지원 및 전문인력 교육과 연구수행을 통해서 부산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해 왔다.
배정이 교수(간호학과)가 세계보건기구 지역사회안전증진협력센터(WHO Collaborating Centre on Community Safety Promotion in Karolinska Institutet, Stockholm, Sweden)의 국제안전도시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교육과학기술부 국제개발협력 사업의 일환인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 사업은 대학의 시스템, 자원과 경험 등을 개도국 대학에 전수하여 개도국의 대학 역량을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인제대학교 간호학과는 스리랑카 Sri Jayawardenepura 간호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고 스리랑카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간호학과 학위과정 구축 및 지역 보건의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간호학과 학생들이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100%로 합격하여 전국 최고의 성적을 자랑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의 18일(화) 발표에 따르면 인제대 간호학과 응시자 83명이 전원 합격하여 100%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제5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는 전국에서 총 1만6천79명이 응시하고 1만5천458명이 합격해 96.1% 합격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