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희 인제대 간호학과 교수’가 단장을 맡고 있는 ‘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에서는 지난 4월 15일 부산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2015년 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위촉식을 가졌다.
박교수는 2013년부터 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을 운영하며, 부산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기술지원 및 전문인력 교육과 연구수행을 통해서 부산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해 왔다.
이번에 개최 된 위촉식은 올해부터 3년간 지원단을 이끌어갈 보건의료관련 교수로 구성된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위원들의 사명감을 높이기 위함이며, 2015년 새롭게 시작하는 부산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방향성과 지원단의 운영계획을 설명하고 부산시 건강증진 정책부서와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2015년도 부산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통합적 추진전략을 모색하고자함에 있다.




박남희 교수는 ‘올해에는 제6기 부산시정의 정책방향과 맞물려 부산시의 건강지표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기술지원 및 연구활동을 통해 부산시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것이다’라고 지원단 운영 계획에 대한 포부를 밝히고 있다.
박교수는 현재 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단장, 부산시 통합건강증진사업 담당인력 교육과정운영 총괄책임교수로서, 부산시 보건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