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간호학과, 간호교육 인증평가'5년 인증'

인제대학교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2014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오는 2020년 6월까지이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하고 관리하기 위해 교육과정 운영, 교육 여건, 교육성과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공식적으로 판단하기 위한 제도이다.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받은 인제대학교 간호학과는 첫째, 프로그램 학습성과 중심의 교육체제를 통해 졸업학생이 학과가 설정한 능력과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둘째, 간호교육기관 운영과 교육과정 운영의 제 요소들이 간호교육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최소한의 요건을 확보하고 있으며, 셋째,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체계를 바탕으로 간호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장받은 것이다.

평가내용은 비전 및 운영 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으로 서면평가와 현지 방문평가를 통해 진행됐다. 특히 교육과정 영역에서 학과의 교육목적 및 목표에 부합하도록 프로그램 학습성과를 설정하여 교과목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하고 학업성취평가 결과는 수업개선과 학습성과 관리에 반영하는 등'성과기반교육과정 개발 및 전파'와 관련하여 탁월성을 인정받았다.



2013년부터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을 수행 중인 인제대학교 간호학과는 스리랑카 교육과정을 학사학위교육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사업을 통해 간호교육의 세계화와 선도화에 앞장서고 있다. 윤 숙희 간호부학장은 "간호교육 인증평가를 통해 인제대학교 간호학과가 세계적인 간호교육기관으로 발 돋음 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며,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실무중심의 좋은 간호사(good nurse)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