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열기모바일메뉴 열기
통합검색
 
Top

대학소식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기간 2020.6.11.∼2025.6.10.)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9.06.24
  • 조회 4356
간호학과가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발표한 2019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인제대 간호학과는 인증평가의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06년 1주기, 2014년 2주기 간호교육인증에 이어 이번 3주기 인증을 받아 오는 2025년까지 인증기관으로 인정받는다.

간호학과는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실무중심의 좋은 간호사(GOOD NURSE)’를 양성하는 비전에 부합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환자 중심의 간호, 팀워크와 협력, 리더십, 근거기반실무, 직업전문성, 질 향상을 핵심역량으로 하는 성과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와 교육과정 운영 평가 등의 결과를 반영하여 주기적으로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있다. 다년간의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 및 높은 취업률을 통해 우수한 간호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교육부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으로 스리랑카의 간호교육 수준을 향상에 기여하며 세계적인 간호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배정이 간호부학장은 "인성이 바르고 따뜻한 가슴을 가진 실무중심 좋은 간호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이라고 전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분야 인재를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