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열기모바일메뉴 열기
통합검색
 
Top

대학소식

인제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 사업 신규 선정

  • 작성자 간호학과
  • 작성일 2020.08.12
  • 조회 1825

인제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에 간호대학 오진아, 박지영 교수의 <영화로 배우는 성장발달과 건강증진> 강좌가 선정됐다.



인제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에 간호대학 오진아, 박지영 교수의 <영화로 배우는 성장발달과 건강증진> 강좌가 선정됐다.


K-MOOC(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선정된 강좌는 보건의료계열 대학생 및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에게 인간의 발달기에 따라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문화적인 특징을 이해하고 각 발달기에 주로 나타날 수 있는 건강문제와 건강증진 방법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영화, 문학, 명화, 음악 등 다양한 대중매체를 교수학습의 보조도구로 활용하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조순옥 사이버교육 지원센터장은 “K-MOOC 운영 사업 참여는 사이버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언컨택트 시대에서 인제대의 우수 강좌를 전 국민에게 제공하고 대학의 역량을 알릴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K-MOOC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연구 및 지원체계 정비 등을 통하여 사이버교육에 강한 대학으로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