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열기모바일메뉴 열기
통합검색
 
Top

인사말

인제대학교 간호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Welcome to Inje University College of Nursing.

인제대 전경

우리 대학은 인술제세(仁術濟世), 인덕제세(仁德濟世)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이태석신부님을 비롯한 선배들의 이상과 열정을 기억하면서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실무중심의 좋은 간호사’ 양성에 헌신하여 왔습니다. 1995년 학부 정원 80명 증원에 이어 1998년 학사학위특별과정을 개설하였고, 2001년 석사과정에 이어 정신, 응급, 중환자, 노인의 4개 분야 전문간호사 과정, 그리고 2010년 박사과정 개설을 통하여 우수한 실무 간호사와 간호교육자 및 연구자를 배출함으로서 간호교육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대학의 간호교육은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교육부의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을 통해 스리랑카와 라오스의 간호교육 수준 향상과 함께 국가간 외교활동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인제대학교 간호대학은 인간중심의 간호를 실천하는 전문직 미래간호 인재 양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학부교육에서는 성과기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학생 중심 교육을 구현할 것입니다. 아울러 교수들의 연구역량을 극대화하고, 국내외 보건의료정책의 참여도를 높여 지역사회와 국가에 헌신하는 네트워크 구축으로 교육, 연구, 봉사로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인류를 향한 선한 이상과 정신으로 인제대학교를 설립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헌신하신 선배들을 기억하면서 세계속으로 당당히 걸어가는 자랑스러운 인제 간호인을 키우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제대학교 간호대학장배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