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열기모바일메뉴 열기
통합검색
 
Top

공지사항

인제대 간호학과 박남희 교수,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조회수 1937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4.04.18
인제대 간호학과 박남희 교수,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건강관리사업에 있어 연구 및 활동 인정받아-


인제대학교(총장 이원로) 간호학과 박남희 교수가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한 방문건강관리사업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유공자로 선정돼 지난 4월 7일(월)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 42회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박교수는 2008년부터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한 전문인력 교육 및 사업 기술지원과 연구수행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에 공헌함으로써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지난 3년간(2010년~2012년) 부산시 방문건강관리사업지원단을 운영을 통해 사업의 질적 관리를 위한 전문인력 교육, 현장기술지원 및 방문 건강관리 사업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한 연구 및 사업 홍보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더 나아가 2013년부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으로 보건소 사업의 방향이 전환되어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해야하는 시점에 부산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을 맡아서 운영함으로서 새로운 보건사업의 패러다임에 앞서가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의 발전과 연구 및 정책제안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박남희 교수는 “앞으로 국민의 건강증진에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이며, 특히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위한 보건의료분야와 사회복지분야의 융합적 시너지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이에 대한 연구와 활동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인제대 간호학과 박남희(53세) 교수는 현재 부산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총괄책임교수로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