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열기모바일메뉴 열기
통합검색
 
Top

교육목표와 학습성과

교육목표와 학습성과
핵심역량 교육목표 학습성과
환자중심간호 대상자중심간호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문적인 지식과길술을 통합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1. 전문 지식과 기술에 근거하여 간호상황에 적합한 핵심기본간호술을 적용할 수 있다.
2. 예상되는 간호문제 해결을 위해서 능동적인 자기주도 학습활동을 할 수 있다.
팀워크와 협력 전문분야간 의사소통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3. 환자, 가족, 의료팀과 관계를 형성하고 기능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하여 간호를 제공할 수 있다.
4.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자신의 역할을 차악하고 보건의료팀 내에서 협력할 수 있다.
리더십 간호조직과 보건의료팀 내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리더십을배양한다. 5. 간호상황에 적합한 리더십을 선택하고 발휘할 수 있다.
근거기반실무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근거기반간호를 제공하는 태도와 습관을 기른다. 6. 비판적 사고와 임상적 추론을 통하여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근거기반간호를 수행할 수 있다.
직업전문성 대상자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간호사로서 책임감과 윤리의식을 배양한다. 7. 간호전문직 표준과 윤리적∙법적인 고려사항을 이해하고 간호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질향상 간호의 질 향상을 위하여 국내외 보건의료변화를 파악하고 간호연구능력을 함양한다. 8. 간호의 질 향상을 위하여 과학적 방법의 이해와 활용을 바탕으로 간호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
9.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과 제도의 변화를 능동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touch slide